바이너리옵션

바이너리옵션

바이너리옵션 이란?

바이너리옵션 은 세가지 옵션이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기본 개념은 거의 동일합니다.

Binary란 단어가 이진법이란 뜻으로 0인가 1인가 라는 의미이며, Option은 선택 매수와 매도, 상승과 하락, 올라갈지 내려갈지에 대한 선택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가입 및 리딩문의(클릭)

시티점 회원가입

바이너리옵션
바이너리옵션

국내에서 제공하는 바이너리옵션은 정해진 약정시간에 기준통화 또는 가상화폐의 가치가 상승이냐 하락이냐를 놓고 투자를 하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요즘 FX렌트 거래에 대한 말이 많이 나오면서 새롭게 런칭하고 있는 또 다른 마진거래 플랫폼 중의 하나입니다.

바이너리 옵션은 2003년 영국의 한 증권사에서 고안안 금융 파생상품 서비스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유럽과 미국에서 대중화되어 2009년에 일본에 건너와 런칭하게 되었죠.

바이너리옵션은 외환거래에도 적용이 되지만 가상화폐, 암호화폐 마진거래에도 적용이 됩니다.

바이너리옵션 종류

  • 레더옵션

투자 진입시점의 가격이 판정시점 즉, 종가의 가격보다 높을지 낮을지에 대해 투자를 하는 방식입니다.

레더옵션 투자를 제공하는 회사별로 진입시점의 가격을 고정시키느냐 보기를 주고 선택하게 하느냐에 대한 차이는 있지만 시스템에 대한 기본적인 룰은 동일합니다.

일본에서는 5종류 이상의 진입시점의 행사가격을을 제시하고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보기를 준다고 합니다.

서양에서는 진입시점 한가지로 고정시킨다고 하는데 그보다 다양한 옵션을 주는 셈이죠.

또한 진입시점의 환율과 격차가 큰 행사가격은 예상하기 쉽다고 하여 격차가 클수록 투자수익률이 낮아진다고 하네요.

행사가격이란 옵션거래의 전문용어로 본인이 진입한 시점의 환율 또는 가격을 말합니다.

바이너리옵션
바이너리옵션
  • 레인지옵션

투자 진입시점부터 판정시점까지의 시세가 설정된 변동폭안에 머무를지 벗어날지에 대한 값을 결과값으로 정합니다.

머무르는 쪽에 투자를 하게되면 낙인옵션, 반대는 낙아웃옵션이 됩니다.

  • 원터치옵션

원터치옵션은 현재 FX렌트, BTC렌트 투자플랫폼에서 적용하는 옵션방식입니다.

진입시점부터 판정시점까지의 값이 한번이라도 사전에 정해둔 수치에 먼저도달하는 쪽을 결과값으로 정합니다.

2분거래에 진입시 시가에서 20PIP이 상승 또는 하락 어느쪽으로 먼저 도달하는가에 대해 투자를 하게 됩니다.

상승쪽으로 먼저 이동을 하였다면 매수, 하락쪽으로 먼저 이동을 하였다면 매도주문을 하여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은 먼저 상승으로 정해진 PIP값을 찍고 하락으로 가서 종가가 하락으로 표시가 된다해도 결과값은 매수 입니다. 먼저 도달한 값을 결과값으로 정하기 때문입니다.

종가가 어떻게 나오든 정해둔 수치에 먼저 도달했다면 그쪽이 결과값이 됩니다.

렌트서비스와의 차이점

국내의 바이너리옵션 렌트서비스는 원터치옵션만을 제공하며 아직 레더옵션이나 레인지옵션에 대한 플랫폼은 제공하는 회사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국내의 비트코인마진거래 렌트 플랫폼에서는 진입시점을 본인이 택할수없고 1분/2분/3분/5분 등 매 정해진 거래간격마다 거래가 종료되고 새로운거래가 시작되므로 레더옵션과 같은 진입시점과 판정시점을 본인이 선택할 수 없습니다.

투자수익율 부분에서도 차이가 있는데 수익률이나 수수료에 대한 변동은 없으며 매 투자시 투자금에 대한 %로 수수료가 빠져나가며 투자적중 시 투자금의 100%에 대한 수익이 발생됩니다.

수수료를 10%일 경우 10,000원을 투자한다고 가정했을 때 투자시점에 수수료가 포함 된 11,000원이 빠져나가게 되며, 투자 적중시 20,000원이 들어옵니다.

바이너리옵션
바이너리옵션

마진거래와 차이점

바이너리옵션은 마진거래의 옵션 중 하나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바이너리 옵션은 마진거래와 달리 매우 심플한 플랫폼입니다.

기존 마진거래는 진입시점과 청산 타이밍의 등락폭까지 분석하여 투자를 진행해야 되었다면, 바이너리 옵션은 약정된 시간안에 상승인지 하락인지의 포지션만 결정하면 되는 시스템입니다.

마진거래는 레버리지를 이용하여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는 말과 같이 레버리지와 비용 등에 대한 부담을 갖게 되지만 바이너리옵션의 경우는 레버리지의 이자 등의 비용없이 투자한만큼의 수익과 리스크를 갖습니다.

때문에 엄청난 수익을 바라보기 보다는 안정적인 수익과 그에따른 리스크만 갖게 됩니다.

시티점에서는 바이너리옵션을 처음 진입하시는 초보투자자 회원님들과 리딩에 참여하고 싶으신 회원님들께 리딩방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매일매일 리딩이 진행되며 매주 리딩방에서 이벤트를 진행하여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니 리딩참여를 원하시는 회원님께서는 문의주시면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가입 및 리딩문의

시티점 회원가입

바이너리옵션시티점
바이너리옵션시티점